본문 바로가기
Keep Learning/Seminar&Conference

[1.19]<포스트TV시대, 영상미디어 지각변동> - 조영신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by Melissa Levasseur 2016. 1. 20.

영상미디어시장 = 아노미시장.

주제 : 마켓을 보는 방식. (플랫폼 사업자와 콘텐츠 사업자) 

플랫폼 사업자 vs 콘텐츠 사업자 목적이 다르다.

트랜드를 읽는 방식이 달라야한다. 따라서 전략을 만드는 방법도 달라야한다.

Ex) 모두 디지털이 중요하다고 디지털로 가게되면 거기가 레드오션이 될 것. 그러니까 자신이 잘하는 것으로 남는 것도 방법. 나만 남게되는 경우도 있으니까.

 플랫폼 사업자 넷플릭스의 경우 플랫폼이 상품인데 하우스오브카드는 차별화전략의 하나에 불과. 다른사업자가 틀지못하도록 하는것 그것이 차별화전략.

 

콘텐츠 사업자의 경우 콘텐츠를 원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경쟁을 붙여 가치를 올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