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essional Insights/CXM & Marketing

2021 Facebook Blueprint Certification 준비 - Media Buying 5

Melissa Levasseur 2021. 3. 9. 22:53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소개

기본 사항

일부 광고주의 경우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매에 입찰하여 광고 노출 위치에 입찰하는 대신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캠페인을 통해 도달할 사람의 수와 캠페인 기간 동안 한 사람이 광고를 보게 되는 빈도를 더욱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의 이점

투명성 : 캠페인을 진행하기 전에 도달, 빈도와 비용을 정해서 미디어 플랜에 포함하여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측 가능성 : 낮은 광고 게재 빈도와 예상보다 저조한 게재의 가능성이 최소화되며, 노출당 비용(CPM)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의 용이성 : 순차적인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 여러 기기와 플랫폼에 걸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도달 및 빈도가 유용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어떤 경우에 권장될까요?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은 최소 200,000명 이상의 광범위한 타겟에게 도달하고자 하며 예상 게재 횟수와 비용을 미리 파악하기를 원하는 브랜드에 적합합니다.

탄산음료나 간식류 등 유통 속도가 빠른 소비재 산업이나,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예측 가능한 기간 내에 예산을 모두 소진해야 하는 광고 대행사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권장되지 않을까요?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은 타겟 규모가 20만 명이 넘는 캠페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타겟의 규모가 작거나 캠페인 예산이 적을 때는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역을 타게팅하는 광고주의 경우 캠페인의 타겟 규모가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의 최소 타겟 규모에 미치지 못하므로 이 옵션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전환이나 앱 설치와 같이 가장 비용 효율적인 DR(직접 반응) 성과를 원하는 광고주에게도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경매 구매 유형과의 비교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면 다음을 더욱 상세하게 예측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도달 및 CPM
  • 빈도
  • 일일 지출
  • 노출 위치 분포(예: Instagram vs. Facebook)

중요 포인트

  •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구매하면 캠페인을 통해 도달할 사람의 수와 캠페인 기간 동안 한 사람이 광고를 보게 되는 빈도를 더욱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은 대규모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에 가장 적합하며, 타겟 규모가 작거나 예산이 적은 브랜드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에 대한 가이드라인

학습 목표

  •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이 권장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구별합니다.
  • 일반 게재, 순차 게재, 예약 게재의 차이점을 구별합니다.
  • 빈도 한도를 정의합니다.

이 옵션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 목표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은 다양한 Facebook 캠페인 목표에 지원되지만, 일부 시나리오의 경우 권장되지 않습니다. 캠페인 목표가 타겟이 특정한 행동을 취하게 하는 것이라면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이용하는 것이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도달, 브랜드 인지도, 동영상 조회 등 노출 기반의 목표에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유도하거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면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이 적합합니다.

트래픽, 카탈로그 판매, 앱 설치 등 행동 유도에 관한 목표에는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즉, 사람들이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려면 경매 구매 유형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예측 비용에 맞춰 계획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만드는 경우, 예약하는 광고 인벤토리의 노출 위치에 대해 정해진 가격을 지불하는 데 동의하는 것입니다. 예측 비용은 시즌 특성, 광고 품질 등의 요소에 따라 매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1~90일 기간의 캠페인을 만들 수 있으며, 최대 6개월 전에 미리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는 캠페인의 비용은 항상 CPM으로 계산되므로 1,000회 노출 단위로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상적인 타겟 찾기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는 캠페인에서는 Facebook의 타게팅 기능을 대부분 이용할 수 있지만, 일부 예외가 있습니다.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은 대규모 타겟에 적합함

캠페인 타겟이 최소 200,000명 이상이어야 하므로 규모가 작은 지역 등 매우 좁은 범위의 타겟은 타게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국어 타게팅이 지원됨

다국어 타게팅이 지원되지만, 타게팅하는 국가가 같은 대륙에 있어야 합니다. 여러 대륙에 걸쳐 여러 국가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캠페인을 여러 개 만들어야 합니다.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는 캠페인에 제외 타게팅은 권장되지 않음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나 샵에서 제품을 구매한 사람 등 일부 타겟을 제외하면 타겟 규모가 줄어들어 캠페인의 도달이 저조해질 수 있습니다.

최적의 광고 게재

하나의 광고 세트에 여러 개의 광고를 포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광고 세트에 다수의 광고가 있다면, Facebook 시스템은 캠페인 목표에 따라 광고 세트에 포함된 여러 광고 중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노출하는 것으로 게재를 최적화합니다. 광고를 두 개 이상 포함하면 성과가 저조한 광고 때문에 게재가 지연될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각 광고 세트별로 예산, 도달, 빈도, 타게팅, 노출 위치를 설정합니다.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목표, 광고 형식과 노출 위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예정된 캠페인 시작 시간까지 광고를 제출하지 않으면 시작이 유예되며, 유예 기간이 경과하면 광고 세트가 취소됩니다. 유예 기간은 캠페인의 진행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광고 세트가 취소되면 고정 가격과 도달이 손실됩니다.

일반 게재, 순차 게재, 예약 게재 중에서 선택

목표에 부합하는 빈도 한도 설정

빈도 한도는 특정한 기간 내에 한 사람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최대 횟수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브랜드 광고주는 가급적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경우 광고 성과를 최대화할 수 있으므로 광고의 빈도 한도를 주 1~2회 정도로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낮으며 캠페인을 짧게 진행하는 신생 브랜드는 빈도 한도를 늘려 적은 수의 사람들에게 광고를 더 자주 노출시킴으로써 인지도를 최대한 높이고 사람들에게 기억할 만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는 유명 팝 가수는 광고의 빈도 한도를 주 1~2회로 설정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앨범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반면 신인 DJ의 경우 본인의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각인되기 쉽지 않으므로 광고의 빈도 한도를 주 5~6회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Q1. 빈도 한도란 무엇인가요? -> 특정한 기간 내에 한 사람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최대 횟수를 의미합니다.

Q2. 크리에이티브 메시지를 특정한 순서나 특정 날짜에 전달할 필요가 없는 경우, 어떤 유형의 게재 방식을 선택해야 하나요? -> 일반 게재, 순차 게재, 예약 게재입니다.

Q3. 다음 중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에 대해 권장할 만한 목표는 무엇인가요?도달,브랜드 인지도,동영상 조회

중요 포인트

  •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만드는 경우, 예약하는 광고 인벤토리의 노출 위치에 대해 정해진 가격을 지불하는 데 동의하는 것입니다.
  • 하나의 광고 세트에 여러 개의 광고를 포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빈도 한도는 특정한 기간 내에 한 사람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최대 횟수를 의미합니다.

 

캠페인 플래너 사용 방법

캠페인 플래너란 무엇입니까?

Campaign Planner는 도달 범위 및 빈도 캠페인에 대한 도달 범위 및 빈도 미디어 계획을 생성, 비교 및 ​​공유하기위한 독립형 인터페이스입니다. 
미디어 기획자 또는 구매자 인 경우 계획 목적으로 캠페인 플래너를 사용하여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도달 범위 및 빈도 캠페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려는 플랜의 버전을 확인한 경우 도구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Campaign Planner 핵심 기능

Campaign Planner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도달 범위 및 빈도 예측 : 사용 가능한 도달 범위, 빈도 및 가격을 예측할 수 있도록 타겟, 일정, 예산과 같은 세부 정보를 추가합니다.
  • 계획 버전 생성 및 비교 : 특정 미디어 계획의 여러 버전을 만들고 비교하여 캠페인에 더 효과적인 버전을 결정합니다.
  • 쉽게 계획 공유 : 고객과 동료에게 계획중인 계획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 구매 계획 :  도구에서 직접 계획 버전을 구매합니다.

Campaign Planner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Campaign Planner는 미디어 기획자와 Facebook 마케팅 파트너 (FMP)가 Facebook 및 Instagram 캠페인 계획에 대한 옵션을 개발하기위한 것입니다. 광고 관리자와 같은 광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동일한 기본 도달 범위 및 비용 데이터에 의존합니다.

Campaign Planner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Ads Manager에서 도달 범위 및 비용에 대한 예상치를 가져와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도록 스프레드 시트로 전송하기 전에 각 옵션에 대한 데이터를 수동으로 가져와야합니다.

Campaign Planner를 사용하면 기존 계획을 복제하고 변형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 만들어진 차트를 활용하여 버전 비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하와 귀하의 팀이 구매할 계획의 버전을 결정하면 Campaign Planner에서 계획을 구매하여 인터페이스 구매에서 계획을 재 구축 할 필요성을 선점하고 팀 간의 워크 플로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항

  • Campaign Planner는 경매 및 도달 범위 및 빈도 계획에 대한 예측을 지원합니다.
  • Campaign Planner는 사용자 수준에서 작동합니다. 즉, 공유 기능을 통해 공유 할 때까지 Campaign Planner에서 작성한 계획 또는 버전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습니다.

캠페인 플래너에 액세스

Campaign Planner에 액세스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 비즈니스 관리자에 로그인 한 다음 Campaign Planner에 직접 연결합니다 .
  • 현재 도달 범위 및 빈도로 구매하는 경우 광고 관리자의 상단 탐색을 통해 Campaign Planner에 액세스하세요.
  • 그런 다음 이미 연결되어있는 비즈니스를 선택하거나 액세스 요청 양식을 작성하여 비즈니스에 연결합니다. Campaign Planner는 특정 페이지에 대한 올바른 예측을 사용하여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Facebook Business Manager 계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필요합니다.
  • Business Manager 계정을 설정 한 후에는 계획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구의 특징과 기능을 안내하는 가이드 투어가 제공됩니다.

캠페인 플래너 시작하기

이 과정에서는 계획에서 구매에 이르는 단계를 진행하면서 Campaign Planner를 시작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1. 기본 계획을 만들고 변형을 추가하여 계획 버전을 만듭니다.
  2. 계획 버전을 비교하십시오.
  3. 계획 및 버전을 공유합니다.
  4. 버전을 구입하십시오.

과정의 두 번째 부분에서는 계획을 공유 한 사람들에게 흐름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보여줍니다.

계획 작성자를위한 Campaign Planner 흐름 및 기능

계속하려면 각 단계 후에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1. 기본 계획 생성

캠페인의 잠재 고객, 게재 빈도, 일정, 게재 위치, 목표 및 광고 형식을 선택하여 기본 계획을 만드세요. 도달 범위 및 빈도에서 가능한 한 Campaign Planner에서 동일한 옵션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계획을 만드는 데 광고 계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맞춤 잠재 고객, 저장된 잠재 고객 또는 고급 인구 통계 학적 타겟팅을 사용하려는 경우 광고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버전이라는 계획의 변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획은 가장 중요한 캠페인이며 버전은 비교를 위해 여러 미디어 시나리오를 만들 수있는 계획의 예측입니다. 각 계획에 대해 최대 10 개의 버전을 만들어 일정, 대상, 타겟팅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 버전 옆에 예측 상태를 보여주는 표시기가 표시됩니다.

상태 열 아래의 녹색 점은 예측이 최신 상태임을 나타냅니다. 새로운 날짜를 예측하려면 클릭 날짜 아래에 나열된 일정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새 기간을 선택한 후 업데이트  클릭 하여 저장합니다. 이러한 새 날짜를 기반으로 새 예측이 자동으로로드됩니다.

2. 버전 비교

여러 버전을 만들 때 미리 만들어진 차트를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매개 변수로 더 효과적인 계획을 달성 할 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항상 최소 두 가지 버전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더 넓은 타겟팅, 더 긴 캠페인 기간, 다른 목표 또는 게재 위치 또는 더 낮은 게재 빈도로 상황을 변경하세요. . 비교할 버전 선택 드롭 다운 메뉴  클릭 하고 거기에서 선택하여 비교할 버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차트는 예상 도달 도달 범위, 게재 빈도 분포, 일일 지출, 게재 위치 분포 및 TV 시청 습관 분포를 포함한 여러 주요 측정 항목을 표시합니다.

3. 계획 및 버전 공유

Campaign Planner에서 직접 계획 프로세스에 관련된 다른 사람들과 계획 및 버전을 쉽게 공유하고 세부적으로 공유하는 내용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획을 공유하고 싶지만 예산이나 CPM은 공유하지 않으려는 경우이 정보를 제거하여 계획을 보낼 수 있습니다. 즉, 플랜을 공유 할 때 플랜 수신자는 선택 취소 된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획의 주요 세부 정보와 링크가 포함 된 이메일을 보냅니다.

계획에 대한 공유 가능한 링크를 보냅니다.

계획 버전의 CSV를 내 보냅니다.

참고 : 누군가 나와 계획을 공유하는 경우 다른 사람과 직접 공유 할 수 없습니다. 귀하에게 전송 된 계획을 공유하는 방법은 먼저 사본을 저장할 수 있도록 계획의 비즈니스 ID에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이 저장된 사본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또는 링크를 통해 공유

이메일 또는 링크를 통해 계획을 공유 할 때 수신자에게 다음 작업 중 하나 또는 둘 다를 수행 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1. 구매 허용을 사용하면 계획 수신자가 구매 인터페이스에서 먼저 복제 할 필요없이 Campaign Planner에서 직접 인벤토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귀하 또는 귀하의 계획자가 수신자가 계획을 구매하도록 허용하려는 경우에만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수신자는이 공유 권한이 활성화 된 경우에도 구매 계획과 관련된 페이지 및 광고 계정에 대한 광고주 권한이 있어야합니다.

2.  계획 수신자가 사본을 Campaign Planner 환경에 저장할 수 있도록 사본 저장을 허용하십시오 . 이는 계획에 액세스하거나 참조해야 할 때 계획 팀의 구성원에게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매자는 구매 전에 계획을 편집 할 수도 있습니다. 계획 수신자는 Business Manager 계정을 소유 한 회사의 직원이어야합니다.

공유 기능은 주어진 계획의 모든 버전을 전송합니다. 따라서 플래너는 어떤 버전을 구매해야하는지 알려야합니다.

4. 구매 계획

Campaign Planner는 도달 범위 및 빈도와 연결되므로 Ads Manager에서 계획 버전을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를 구매하려면 각 플랜 버전 옆 또는 편집 창의 오른쪽 상단에있는 구매 예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매하려는 플랜의 올바른 버전을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다른 사람이 구매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에게 플랜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링크 나 이메일을 통해 플랜을 공유 할 때 구매를 활성화하면됩니다. 이제 계획 수신자가 Campaign Planner와 협력하여 인벤토리를 구매하는 방법을 다룰 것입니다.

계획 수신자를위한 Campaign Planner 흐름 및 기능

앞서 언급했듯이 계획을 공유 할 때 계획 수신자가 공유 계획의 사본을 저장하고 Campaign Planner에서 직접 인벤토리를 구매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계획이 자체 Campaign Planner 환경에 저장되므로 사용자의 계획 버전에 영향을주지 않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획 수신자는 공유 계획에 액세스하고 계획 버전을 선택한 다음 구매 예약을 클릭하여 Campaign Planner에서 직접 공유 계획에 대한 인벤토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Campaign Planner는 예약 된 인벤토리를 구매할 수있는 Ads Manager에 연결합니다.

계획에서 광고 세트 세부 정보를 확인한 다음 인벤토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Q1. Campaign Planner의 핵심 기능은 무엇입니까?

구매 계획 / 계획을 쉽게 공유하십시오. / 계획 버전 생성 및 비교 / 도달 범위와 빈도를 예측합니다.

Q2. Campaign Planner는 누구를 대상으로합니까? 미디어 기획자 / Facebook 마케팅 파트너

 

핵심 사항

  • Campaign Planner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Campaign Planner를 사용하여 비즈니스의 광고 요구에 맞게 계획을 사용자 정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