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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ests/Ad-tech & Marketing

검색광고마케터 1급 - 검색광고 실무 활용 문제풀이2

by Melissa Levasseur 2020. 12. 8.

1. 다음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5번

1) 경쟁사와 자사의 브랜드인지도를 비교하기 위해 네이버 키워드도구를 이용했다.

2) 사용자 패턴 분석을 위해 데이터랩의 연령별 인기 키워드를 확인했다.

3) 인구통계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통계청 홈페이지를 이용했다.

4) 잠재고객의 특성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을 사용자 패턴분석이라고 한다.

5) 사용자들의 검색패턴은 유사한 경향을 보인다 -> 사용자들의 검색패턴은 성별, 연령별, 지역별 검색의도와 목적이 다르다.

 

2. 다음은 카카오 키워드 광고에 대한 설명이다. 옳은 것은? 1번

1) 카카오 키워드 광고는 다이렉트 홈, 광고관리, 보고서, 계정, 결제 탭으로 이루어져 있다.

2) 키워드 도구를 통해 키워드를 추천받을 수 있다. -> 키워드 맞춤제안 ( 네이버 - 키워드 도구, 카카오 - 키워드 맞춤제안, 구글 - 키워드 플래너)

3) 광고관리에서 노출제한 IP를 등록할 수 있다. -> 노출제한 IP등록과, 전환추적 설정은 계정에서 가능

4) 다이렉트 홈에서 전환추적을 설정할 수 있다. -> 계정에서 가능

5) 캠페인 단위에서 PC 컴색 포털, 모바일 검색, PC 콘텐츠, 모바일 콘텐츠 영역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 그룹 단위에서 설정 가능

 

3. 구글 운영시스템에 대한 설명이다 옳은 것은? 다 옳음

1) 구글 검색 광고는 Google Ads를 통해서 등록과 운영이 가능하다.

2) 광고주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목표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생성해야 한다.

3) 광고그룹은 캠페인의 하위 단위로 유사한 타겟을 공유해야 효과적이다.

4) 위치 및 언어는 캠페인 단위에서 설정 가능하다.

5) 계정을 열면 개요 페이지를 통해 실적과 중요한 통계 요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4. 구글 광고시스템에 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1번

1) 상세한 운영보고서는 개요페이지 -> x 우측 상단의 보고서 탭에서 제공

2) 도구 및 설정 탭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키워드에 대한 예상 실적을 확인 할 수 있다.

3) 광고 미리보기 및 진단 도구를 통해 광고가 어떻게 게재되는지, 게재되지 않는 사유에 대해서 제공하고 있다.

4) 개요 페이지에서는 요일 및 시간대별 실적등의 요약카드를 제공한다.

5) 캠페인 단위에서 네트워크, 타게팅 및 잠재고객, 예산 및 입찰, 광고 확장을 관리할 수 있다.

 

5. 클릭당 과금되는 상품이 아닌 것은? 브랜드 검색광고 -> CPT 상품이다.

 

6.  다음 설명중 틀린 것은? 4번

1) 입찰가를 높게 설정하면 일반적인 경우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고 방문하는 고객의 수도 증가한다.

2) 카카오 검색광고는 희망순위와 한도액을 설정하여 자동입찰을 설정할 수 있다.

3) 네이버 파워링크입찰과 품질지수를 고려하여 노출 순위가 결정된다.

4) 쇼핑검색광고의 최소 클릭비용은 70원이 아니라 50원이다!

5) 구글 검색광고는 캠페인 유형에 맞춰 여러가지 입찰 전략이 제공된다.

 

7.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그룹에 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2번 (네이버는 광고그룹에서 하는게 많고, 카카오는 캠페인단에서 하는게 많음 )

1) 광고그룹 만들기에서는 광고그룹의 이름과 URL, 기본 입찰가, 하루예산을 설정할 수있다.

2) 그룹의 기본 입찰가는 그룹에 속한 모든 키워드에 적용되는 입찰가이다 -> 키워드별 입찰가가 설정된 키워드를 제외한 모든 키워드에 적용된다.

3)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지 않은 경우 그룹의 기본 입찰가가 적용된다.

4) 고급옵션을 통해 광고를 노출할 매체, 지역, 일정을 설정할 수 있다.

5)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PC/모바일 입찰가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다.

 

8. 네이버 광고소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번

1) 키워드 삽입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 노출 시 볼드 처리 되어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

2) 키워드와 연관도가 높은 페이지로 연결하기 위해 표시 URL을 수정한다. -> 수정 불가!

3) 제목은 총 15자, 설명은 45자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4) 키워드 삽입 기능 사용 시, 글자수가 초과될 경우 대체키워드가 노출된다.

5) 등록하려는 키워드나 소재가 많을 경우 대량 관리 기능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9. 네이버 키워드 입찰가를 변경하려고 한다. 틀린 것은?

1) 키워드 입찰가는 최소 70원에서 10만원까지 설정가능하다.

2) 입찰가를 일정 비율 혹은 원 단위로 증액하거나 감액할 수 있다.

3) 입찰가 개별변경에서 광고그룹의 기본입찰가로 변경가능하다. -> 입찰가 일괄변경

4) 최근 4주간의 PC 최소 노출 입찰가를 제공한다.

5) 최근 4주간의 모바일 중간 입찰가를 제공한다.

 

10. 구글의 검색 유형에 대한 설명 일치검색은 키워드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검색어 또는 일치하는 키워드와 동일한 의미를 갖는 유사검색어에 게재될 수 있다.

11. 구글 검색광고에서 광고 만들기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확장소재는 캠페인 설정 선택의 마지막 과정에서 등록 가능하다

12.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에 대한 설명이다 다음 중 틀린 것은? 모바일 통검 1페이지는 키워드별로 최대 5개 광고노출

13. 브랜드검색에 대한 설명이다. 옳지 않은 것은? 브랜드 검색은 노출수 클릭수 제한 없이 광고가 노출되는 정액제 상품이다.

14. 네이버의 클릭초이스플러스는 모바일 전용 광고상품으로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최대 5개 노출된다.

15. 파워콘텐츠는 광고주가 직접 제공하는 콘텐츠로, 네이버 블로그, 카페 포스트로 연결 가능하다. 정책상 개별적인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어 전환 추적이 불가하다. 파워콘텐츠로 등록할 수 있는 키워든느 네이버에서 지정한 키워드에 한하여 집행이 가능하다.

16.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 중 광고노출을 원하는 상품을 소재로 추가하여 연관 키워드에 노출되는 방식이다. 노출을 원하지 않는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 설정에서 등록할 수 있다.

17. 카카오 검색광고에서 수요가 많은 키워드는 와이드링크 영역으로 최대 5개까지 추가로 노출된다.

18. 구글 검색 광고는 PC와 모바일 구글 검색결과 최상단에 최대 4개의 광고가 게재될 수 있다. 검색 결과 상단에 게재되는데 필요한 기준은 하단에 게재되는데 필요한 기준보다 높다. 검색 네트워크 외에도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 게재 가능하다.

 

2-3 상품별로 다 공부해야하는건가... 머리아군 흑흐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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