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Reflections/Life Lessons

새벽 6시, 내일도 올거지? - 1 (2022.04.18)

Melissa Levasseur 2022. 4. 18. 07:12

<오늘의 생각>
생산성 있는 삶을 살고자 시작해보고자한 새벽 6시 스터디 모임. 우리는 모두 100일동안 꾸준히 각자의 공부를 열심히 달리는 것이 목표이다. 딱 50분 각자의 공부 후, 서로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사정상 나는 다른이들보다 늦게 참여한 이유도 있겠지만(핑계), 지난 화요일(0402)에 첫 시작을 하고도 눈은 떴지만 책상에 앉지 못하고 뒤척이다가 다시 잠들어 제대로 된 참여를 하지 못했다. 거의 일주일을 비슷하게 보내버리자 뭔가 스터디 사람들에게 면목이 없어 메시지를 보냈었는데...

하지만 모임장님의 한 마디. "각자의 100일이 있으니 너무 걱정말고 참여해주세요!"

그래 나를 위해 이런 시간을 생각해내고 실천하려 하는데, 너와의 약속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뭐라도 꾸준히 하는게 목표잖아. 그래 화이팅.

이번 스터디에서 내가 꾸준하게 해보고 싶은 것을 적어보자.

1. 논리정연하게 의견 전달하기 -> 인사이트 공유 시간에 연습 가능할듯.

2. 영어 공부 ->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콘텐츠를 활용할 것인지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기

**시간이 생각보다 빨리가는구나. 책 한챕터 읽었는데 20분이라니..! 하지만 시간을 

<Insight>

 - 내가 공유할 내용 - 생각나는대로 적기:

- 내가 공유할 내용 - 일목요연하게 정리:
<호텔 해운대 - 바람벽> : 다그치는 말에 미안해야 할 사람은 내가 아니다. 상처받는 말을 듣고 나를 너무 자책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피드백을 주는 사람과 피드백을 받는 사람은 서로의 입장을 항상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 다른이들의 내용 중 인상 깊은 것 :
1. 기획에 끝은 없다. 디테일을 잡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2. 좋은 의사결정의 방법 : 집단지성을 활용하라, 회고를 하기. 개인이 이야기하는 것이 모두 맞을 수는 없다. 서로 논의 하고 합의를 이끌어내는 과정이 필요하다. -> 너는 의견을 묻는 의사소통 방식 말투 꼭 하기.
3. 블루오션시프트 : 여의도와 테헤란로의 온도차 -> 기업 가치는 높지만, 매출을 내지 못하는 회사들이 많아지고 있다.
4. 성공한 사람들이 평범한 사람들보다 많이한 건 "실패" 두려워 말고 실천하고 도전하라. -> 아이들도 사소한 실패들이 많아야 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하지만 요즘 부모들은 자식들에게 실패를 막아주려고 하는 경향이 많은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