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essional Insights/CXM & Marketing

[GA스터디] GAIQ 준비-1

Melissa Levasseur 2021. 7. 11. 22:24

유저 Funnel - Acquisition -> Behavior -> Conversion


디지털 애널리틱스 사용 사례

  • 충성도와 참여도가 높은 잠재고객 기반을 형성하고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맞게 사이트 내의 광고를 배치하고 전자상거래
  • 고객의 온라인 구매 행동을 파악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효과를 향상
  • 영업팀을 위한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여 잠재적인 리드와 연결

고객 여정 매핑 : 충성도에 이르는 길

  1. 고객의 목표와 자신의 목표가 일치하는 최적의 지점을 찾기
  2. 고객 여정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접점 식별
  3. 고객이 부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순간을 찾아 인식
  4. 고객 여정을 직접 경험하기 
  5. 고객 여정 지도 시각화 

행동할 때입니다: 더 나은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데이터 전략 채택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가 처리된 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면 데이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구성을 설정할 때는 나중에 분석해야 하는 데이터를 제외하지 않아야 합니다. 데이터가 처리되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면 Google 애널리틱스에 보고서로 표시됩니다.

애널리틱스 계정 구조

Organization> Account((웹사이트 url) > Property > View

각 속성은 추적 코드에 표시되는 고유한 추적 ID를 사용하여 서로 독립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구성 설정에서 필터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각 보기에 대한 보고서에 포함할 데이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보기 수준에서 목표를 설정

데이터가 수집 및 처리되면 변경할 수 없으므로 계정, 속성 및 보기를 설정할 때 신중을 기하세요.

  1. 새 보기에는 보기가 만들어진 날짜 이후의 데이터만 포함됩니다. 새 보기를 만들 때 과거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 보기를 삭제하면 관리자만 제한된 시간 내에 해당 보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35일 이내) 그렇지 않으면 보기가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사용자 권한 - 보기 권한만 광고주에게 부여 * 링크

  • "편집"을 통해 사용자는 구성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협업"을 통해 사용자는 대시보드 또는 특정 측정 설정과 같은 항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읽기 및 분석"을 통해 사용자는 데이터를 보고, 보고서를 분석하고,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지만 설정을 변경하거나 새 사용자를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 참고 계정의 변경내역 보기

 

보기 설정 방법 링크 - 3가지 기본 세팅

Raw data

Test view -필터로 ip Exclude 하기

Master view - test view 필터 가져오기

 

[중간점검]

 

7번의 정답은 "속성" "보기"

 

정답은 "필터가 만들어진 후의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