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essional Insights/CXM & Marketing

2021 Facebook Blueprint Certification 준비 - Media Buying 1

Melissa Levasseur 2021. 3. 3. 22:52

<시험 출제 비중> - 6개월 이상의 운영을 기반으로 시험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인지 가상의 상황을 제공하는 것이 많은 것 같다. 운영 경험이 없는 나지만.. 뭐 해보자. 하하

캠페인 계획(48%)

- Facebook 구매의 기본 사항 소개

-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Facebook 캠페인 조정

- Facebook 픽셀, SDK 및 오프라인 전환 사용 시기 및 방법 파악(가상의 상황 제공)

- 타겟 파악(가상의 상황 제공)

-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적절한 측정 방법 및 보고 플랫폼 파악(가상의 상황 제공)

- 적합한 광고 형식 및 크리에이티브가 크리에이티브 고려사항에 부합하는지 여부 파악(가상의 상황 제공)

- Facebook 정책 준수

설정(22%)

- 비즈니스 관리자의 기능 설명

- 적절한 캠페인 설정 선택(가상의 상황 제공)

- 희망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추적 매개변수의 적용 시점 및 위치 파악

최적화(18%)

- 캠페인 성과 분석을 통해 최적화 기회 파악(가상의 상황 제공)

- 광고주 관리 기능 조정을 통해 모범 사례를 활용하여 Facebook 캠페인 최적화(가상의 상황 제공)

성과 측정 및 보고서(12%)

- 광고 보고서 생성시 이용 가능한 옵션 적용

- 성과 측정 연구 보고서 분석(가상의 상황 제공)

- 캠페인 결과에 따라 향후 캠페인 조정 방향 파악(가상의 상황 제공)

 

시험공부를 위해 페이스북에서 추려준 강의들 꼬박꼬박 들어보자잇! 몇회독 이상 진행해야함. 외워야해!!

 

광고 관리자에서 시작하기

-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및 타게팅에 대한 광고 정책

- 비즈니스 관리자

캠페인 계획하기

- Facebook 광고 만들기

- 광고 경매 및 게재 개요

- 도달 및 빈도 캠페인

- 비즈니스 목표에서 크리에이티브 전략까지

- 형식과 노출 위치를 이용한 크리에이티브 계획 수립

- Facebook 플랫폼에서 타겟에게 도달하기

성과 측정 및 보고서

- 측정의 기초

- Facebook과 파트너 측정 솔루션 시작하기

- 광고 관리자에서 확인하는 캠페인 성과

최적화를 위해 인사이트 활용하기

- Facebook 픽셀로 마케팅 효과 높이기

- 실용적인 미디어 권장 사항 제공하기

- 브랜드 마케팅 팁

 

 

Q1. 광고가 승인되지 않는 경우 이를 어떻게 알수 있나요? ->  이유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음. 거부 이유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재고 요청 양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 시 광고가 검토를 위해 제출됩니다. 24시간 이내 광고 승인여부 알람 받게되고, 광고 관리자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게재가 시작되더라도 추후 승인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ex) 스팸, 부정적인 피드백 받는 경우

게시물 홍보하기 광고 목표를 사용하여 만든 광고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수정하고 싶다면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중요 포인트

  •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콘텐츠를 홍보하는 광고는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성인용 콘텐츠
    • 약물 판매 또는 복용
    • 온라인 도박
    • 무기, 탄약 또는 폭약 판매
    • 담배 판매
  • 온라인 약국이나 데이트 사이트도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평균적으로 24시간 내에 광고 승인 여부를 알려주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 Facebook 또는 Instagram 광고가 승인되지 않은 경우, 광고가 승인되지 않은 이유가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Q2. 랜딩 페이지에서 허용되지 않는 콘텐츠와 사용자 경험 파악

- 개인적 특성 ( 개인의 이름, 인종, 민족, 성적 취향, 신체 장애, 정신 장애, 질병, 재정상태 등) x

- 저속한 표현, 기만적인 내용 ex) 빠르게 부자 되는 방법 x

- 랜딩 페이지 : 광고를 클릭하면 연결되는 페이지. 회사,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확실히 표현해야 합니다.

1. Facebook 랜딩 페이지

비즈니스 페이지나 그룹 등 Facebook 페이지를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람들을 Facebook 홈페이지(www.facebook.com)로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들을 여러분의 페이지로 연결하는 경우, 페이지 콘텐츠가 Facebook의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검토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사람들을 그룹으로 연결하는 경우 해당 그룹은 공개 그룹이어야 하며, 비공개 또는 비밀 그룹이어서는 안 됩니다.

2. 지역에 따른 IP 주소 제한

모든 앱 광고는 전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검토되므로, 특정 지역에서 사용이 제한된 웹사이트로 사람들을 연결하는 경우 광고가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오류 페이지

랜딩 페이지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하며, 아직 준비 중인 페이지나 '오류 페이지'로는 사람들을 연결할 수 없습니다. 모든 추적 URL이 올바른 랜딩 페이지로 리디렉션되는지 확인하세요.

4. Web of Trust

광고에 연결된 랜딩 페이지는 웹사이트 검토 서비스 업체인 Web of Trust(Facebook과 제휴 관계 아님)로부터 부정적인 평가를 받은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랜딩 페이지는 연결 시 다운로드를 시작하거나, 콘텐츠에 접근하기 위해 추가 프로그램 또는 앱 설치를 요구하거나, 페이지 콘텐츠를 보기 위해 여러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해서는 안 됩니다.

5. 금지된 콘텐츠

Facebook 광고 정책에 따라 금지된 제품 또는 서비스가 랜딩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거나, Facebook 광고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광고가 랜딩 페이지에 노출될 경우 광고가 승인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는 심하게 선정적인 제목 등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 포지셔닝뿐 아니라, 자체 콘텐츠는 거의 없고 관련성이 낮거나 품질이 좋지 않은 광고 콘텐츠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랜딩 페이지로 사람들을 연결시키는 경우가 포함됩니다. 또한 랜딩 페이지에는 최소한의 광고, 팝업 및 콘텐츠 차단 프로그램만을 포함해야 합니다.

랜딩 페이지 가이드라인

지양할 사항: 자체콘텐츠가 없거나 콘텐츠 품질이 낮은 랜딩페이지, 삽입된 광고나 팝업 광고가 많은 경우, 과도하게 잘린 광고 이미지 또는 자극적인 내용, 수익 창출을 시도하는 경우

중요 포인트

  • 명시적이든 암묵적이든 어떤 사람의 개인적 특성을 알고 있다고 주장하거나 암시하는 광고 내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광고에 저속하고 모독적이거나 위협적인 표현을 사용하면 안 됩니다.
  • 광고에 허위 사실, 사기성, 오해의 소지가 있는 주장이나 콘텐츠를 포함하면 안 됩니다.
  • 비즈니스 페이지나 그룹 등 Facebook 페이지를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3. 광고를 통해 주류를 홍보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각각 연령제한이 다른 여러 국가를 타게팅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타게팅 하는 모든 국가의 제한 연령 중 가장 높은 연령을 기준으로 제한 연령을 설정해야 합니다.

Q4. Facebook 또는 Instagram 광고에 사용할 수 없는 이미지는? : 둘 다 사용할 수 없음

이미지 1은 클릭해도 재생이 되지 않지만, 실제 동영상 기능으로 오해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2는 실제 버튼이 아닌데도 행동 유도 버튼으로 오해 받을 소지가 있습니다. Facebook 자체 행동 유도 버튼을 활용하세요.

비포 앤 애프터 이미지 / 선정적인 이미지 / 충격적이고 불안감을 조성하는 이미지 / 로고를 변형하거나, 이전 로고 사용 x

광고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

이미지를 사용할 때 이미지 자체에 텍스트를 가능 한 적게 포함하는 게 좋음. 20%를 넘지 않는 것을 추천.

Why? 1. 게재율 저조 2. 게재 자체가 되지 않는 패널티

Except. 손글씨, 인포그래픽, 영화 포스터 등의 이미지는 예외! ( 로고를 확대한 이미지나 오버레이가 포함된 이미지는 예외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중요 포인트

다음에 관한 광고 정책에 유의해야 합니다.

  • 헷갈리는 버튼
  • 건강 및 피트니스 비포 앤 애프터 이미지
  • 선정적인 이미지
  • 충격적이고 불안감을 조성하는 이미지
  • 브랜드 자산
  • 텍스트 비율에 따른 페널티

 

 

[비즈니스 관리자]

비즈니스 관리자를 활용하면 기업 규모에 상관 없이 지속적으로 모든 비즈니스 자산과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정리할 수 있습니다.

Q1.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은 누가 만드나요? 클라이언트가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서 특정 페이지 또는 계정 관련 작업을 진행할 대행사 직원을 초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가 필요한 경우

1. 두 개 이상의 광고 계정이 필요할 때

2. 페이지나 광고 계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요청해야 할 때

3. 비즈니스 수준의 인사이트 및 보고서가 필요할 때

비즈니스 관리자 인터페이스

  • 보안 기능
  • 대기 중인 요청
  • 광고 계정
  • 페이지

광고 계정 개요

이 탭을 통해 맞춤 보고서를 실행하고 다음을 비롯한 다양한 성과 지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활동

이 탭 아래에서 비즈니스 관리자에 액세스 권한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 대한 최근의 역할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총 지출
  • 총 노출
  • 도달 
  • 빈도
  • CPM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 만들기

비즈니스 관리자의 대표 운영자가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음 항목에 엑세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회사의 Facebook 페이지(관리자 역할로 액세스 할 수 있어야 함)

- 광고계정, 픽셀, 카탈로그 등 BM에 포함되어야 하는 모든 비즈니스 자산에 관한 광고 계정 ID 번호 : 광고 계정을 추가하면 광고 계정이 비즈니스 관리자로 이전됩니다. 이 이후로는 비즈니스만 이 계정에 권한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 한 번 추가한 광고 계정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에서 역할을 할당받을 직원, 동료 직원, 파트너의 메일주소

비즈니스 설정 : 사람, 파트너, 페이지 및 광고 계정 추가

비즈니스 정보

  • 비즈니스 관리자 ID에 액세스
  • 보안 설정 변경
  • 알림 관리
  • 비즈니스 이름, 계정 대표 소유자 이름 및 이메일 주소 등 기본 정보 업데이트

브랜드 가치 보호

- Facebook 앱 패밀리에 노출되는 광고의 위치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광고주는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 계정 또는 캠페인 수준에서 차단 리스트를 만들어 노출 차단이 가능합니다.

구조 관련 권장 및 고려 사항

Q2. 여러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

  • 여러 지역을 담당하며 다양한 통화로 인보이스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크레딧 라인/통화별로 하나씩 비즈니스 관리자가 필요한 경우 
  • 사내에서 브랜드, 부서, 지사 등 비즈니스 라인 간에 공유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되어 있어 사업부별로 비즈니스 관리자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
  • 비즈니스 라인 간 투명성이 확보되어 있어서, 하나의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들고 비즈니스 자산 그룹을 활용하여 단일 비즈니스 내의 여러 팀을 위한 비즈니스 자산을 구성하고자 하는 경우

 

비즈니스 관리자 내 역할

광고 계정 관리 : 3가지 역할

관리자

  • 보고서 만들기, 상세 청구 내역 보기 및 수정, 계정 역할 할당 등 캠페인의 모든 부분 관리

광고주

  • 광고를 보고 수정하고 광고 계정에 연결된 결제 수단을 써서 광고를 설정할 수는 있으나 계정 역할을 설정할 수는 없음

분석자

  • 광고 성과 확인

페이지 엑세스 권한 : 5가지 역할

관리자

  • 메시지 보내기, 페이지 이름으로 게시, 광고 만들기, 인사이트 확인, 페이지 역할 할당 등 페이지의 모든 부분 관리

편집자

  • 페이지 수정, 페이지 이름으로 게시 및 메시지 보내기, 광고 만들기, 인사이트 확인

댓글 관리자

  • 페이지의 댓글에 답글 달기 및 댓글 삭제, 페이지 이름으로 메시지 보내기, 광고 만들기, 인사이트 확인

광고주

  • 페이지 광고 만들기 및 인사이트 확인

분석자

  • 인사이트 확인

비즈니스 관리자 도구 : 2가지 역할

관리자

  • 직원 및 파트너 추가 또는 제거
  • 비즈니스 설정 보기 및 수정
  • 페이지, 광고 계정 또는 기타 자산 추가 및 관리

직원

  • 비즈니스 설정 보기
  • 페이지, 광고 계정 또는 기타 자산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