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me/Life

새벽 6시, 내일도 올거지? - 42 (2022.06.09)

by Melissa Levasseur 2022. 6. 9.

의자 앉아서 시작 시간 6:50

<오늘의 생각>

맙소사... 거의 일주일동안 7시에 일어난 것이다.. ㅋㅋㅋ 비양심적으로 50분에 일어나서 인사이트 듣기

<Insight>

- 내가 공유할 내용 - 생각나는대로 적기

어딘가에 소속되는 순간 나의 의견을 내기가 조심스러워진다.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하다. 다른 회사에 들어가서 내가 컨설팅을 할 수 있을까. 거부반응은 없을까. 내가 견딜 수 있을까?
설득하는 것 이해와 납득 

- 내가 공유할 내용 - 일목요연하게 정리

- 다른이들의 내용 중 인상 깊은 것

맹인들의 문맹율이 높아진다. 편리함과 맞바꿈 
파킨슨병을 돕는 툴을 만드는 스타트업 -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탈부착 아이템으로 만들기
모든이의 말을 듣기 위해서는 태워야할 날개가 너무 많다. 착하게 살려면 일이 되기가 너무 어렵다.
감정을 일에 끌어들이지 않기.
대표는 자아실현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 모든 멤버의 생계를 책임지는 사람이다. - No 우유부단
목적을 정확하게 알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나를 긴장하게 하는 곳에서 일해야겠다. 똑똑이들과 함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