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Economics & Finance

2021 경제 공부 - 1 비트코인에 대한 전망

by Melissa Levasseur 2021. 1. 10.

올해 기르고 싶은 나의 인사이트 중 하나는 금융과 자산관리에 대한 내용이다.

작년에 모으고자 했던 금액을 오차범위 5%로 달성!!! (금액은 비밀 ㅎ) 열심히 일해서 버는 것과 동시에 좋은 투자 역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자본주의에 대한 관심도 커지게 되었는데, 올해는 경제 공부에도 시간을 조금이나마 할애하고 싶다.

유투브를 통해 요즘 다시 치솟고 있는 비트코인에 대한 전망에 대해 살펴보았다.

비트코인 목표가, Ark 캐시우드 $500,000? JP모건, $146,000? 무슨 근거로 주장하는지 알아보기

youtu.be/9cu43gGMghE

적어도 금보다는 나은 대체자산이라고 판단. => 기관 매수세의 향상 + ETF 나타날 조짐이 있음. 테슬라 처럼 주류에서 대체 자산의 한 자산군으로 인정하는 순간 대세로 들어서는 거임.

Ark investment / JP morgan 리포트의 주요포인트 : 비트코인 가격 산정 방식이 비슷 (금값 밴치마킹)

1. 상대평가 금과 비교 ** 대체자산 수요가 급변하고 있음. - 금($2.7조) = 비트코인*4.6배 성장이 필요 => 현재 모멘텀으로는 가능해보이지만, 확답할 수는 없음. 하지만 패턴이 금과 비슷해서 기관에서 받아들이기 쉬워졌다고 판단

2. 채굴비용 내재가치 : 기준 지표가 되지 않는다. 버블이었던 2017년도와는 다르다. 해당 년도에는 채굴비용이라는 요소가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었는데, 이제는 뒤바뀐 상황

시장규모를 어느정도 가져올 것인지? + 기관 비중이 어느정도일지?가 중요한 포인트

실제 수요도 늘어가고 있다. paypal 등 거래 방식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