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 특징
맥락 > 대상 에 집중
개성보단 환경에 어우러지는 것이 중요
삼성이 한국에서 광고를 한다면?
동양인은 친구가 떠나면 근본이 흔들린다고 느끼기도 함.
맥락, 개인, 대상의 전체적인 관계를 고려하는 동양인
전체론적 분석
서양인 특징
맥락 < 대상에 집중 (여기서 대상은 영향을 주고 싶은 사람 / 이해하고 싶은 행동)
개인중심적. 환경을 맞추고 통제하고 싶어함 / 사회적 관계를 끊는 것도 쉬움
삼성이 미국에서 광고를 한다면?
서양인은 자아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함.
친구가 떠난다고 자아가 흔들리지는 않음.
목표하는 대상을 중심으로 사고
인지하는 정보도 다름.
대상 중심적 분석
'Creative Space > Books & Med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읽는 습관 (0) | 2021.08.07 |
---|---|
2021 팟캐스트 추천 목록 (0) | 2021.01.16 |
2020 아티클 & 영상 리스트 (0) | 2020.07.06 |
2020 TV 리스트 (0) | 2020.02.23 |
2020 웹툰 리스트 (~20.12) (0) | 2020.02.23 |